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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naged Service

Application Managed Service

ISTN은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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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T Outsourcing 의 필요성

SAP 시스템 구축 후에는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작업이 필요하며, Outsourcing을 통해 전문 업체를 활용하면서 내부 프로세스 효율화를 추구하고 정보 자원의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SAP 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 및 개선

2. ISTN의 Outsourcing 서비스 모델

ISTN은 인력을 고객사에 상주시키면서 지원하는 AMO 방식, 고객이 요청하는 내용을 접수하여 지원하는 EBS 방식, AMO와 EBS를 혼합한 형태의 세가지 모델로 Outsourcing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구분 ISTN의 Service 수행방법 비용 측면
AMO
(Application Maintenance Outsourcing)
  • 고객사에 서비스 전담 요원을 파견 상주
  • 즉각적인 서비스 대응이 가능 함
  • 상주 인원이 담당자와 직접 의사소통하며 문제 해결
  • 일반적으로 규모가 큰 대기업에서 활용하는 서비스 모델 임
  • 상주 인력 기준으로 비용 부과
EBS (Event Based Service)
  • 비 상주 Shared Service를 기반으로 함
  • 필요 시에만 서비스를 요청 함
  • ISTN의 SR 시스템을 통해 의사소통 함
  • 비용 최소화 모델
  • 최소의 기본 비용 외 요청 건의 서비스 시간 기준으로 비용 산정 함
  • 문의사항 해결 위주의 서비스 수행
AMO+EBS
  • 특정 모듈의 인원을 상주시켜서 서비스 함
  • 상주 인원이 처리할 수 없는 건은 Remote로 지원 함
  • 중요한 모듈 또는 이슈가 많은 모듈에 인력을 상주시키고 나머지 모듈은 Remote 서비스를 받음
  • 중견/중소 기업은 구축 후 안정화 기간에 일시적으로 활용 함

3. ISTN의 Outsourcing 서비스 Point

개별 고객이 갖추기 어려운 SAP의 기술적인 측면을 지원하기 위해 ISTN은 세가지 관점에서 유지보수 서비스 체계를 갖추고 고객에게 Outsourcin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oint 1
  • 모듈 별 Senior 컨설턴트들의 문제 해결 지원
    • SAP 사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을 바로 문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조직 변경, 프로세스 개선 등 이벤트가 있을 경우 컨설턴트의 자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Point 2
  • 시스템 성능 최적화 지원
    •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해 장애 요소를 감지하여 예방합니다.
    • 주기적인 Tuning 활동을 통해 시스템 응답속도를 개선합니다.
    • 성능 최적화를 위해 매 월 중요한 Parameter 들을 확인하고 필요 시 조정합니다.
Point 3
  • 시스템 활용도 진단, 사용자 교육 등 부가 서비스 제공
    • 시스템 활용 및 Data 신뢰도 측면의 진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ISTN에서 고객 대상으로 제공하는 교육을 추가 비용 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4. Outsourcing 서비스 절차

ISTN은 SAP사의 Expert한 유지보수 Partner로 인증 받고 있으며, 고객이 등록한 요청 사항의 접수부터 완료까지 자체 Service Management 시스템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절차에 따라 서비스를 수행합니다.